안녕하세요. 916 디자인입니다.
아이들의 공부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환경 조성이 필요하죠. 그래서 아이 공부방을 꾸밀 때는 벽지 색감부터 고민을 하시곤 합니다. 어른들과 달리 작은 부분에도 영향을 받는 게 아이들이니까요.
최근 다양한 시공 경험이 있는 저희 916 디자인에도 파주 수학학원인테리어 25평의 시공 문의가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도록 만들어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높였던 현장이여서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파사드의 경우 깔끔한 화이트 톤으로 디자인했는데요.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 라운드 컷을 활용해 주었죠. 직선이 많으면 깔끔한 느낌을 주지만 딱딱해 보이는 느낌도 들 수 있기에 아이들이 자주 방문할 공간인 학원일 경우 곡선을 활용한 디자인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운지 공간은 최소한의 공간만 분리했는데요.
신발장과 정수기, 세면대 등 딱 필요한 부분 외에는 별다른 가구 배치도 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어차피 클라이언트께서는 공부방 내에서 상담 및 관련 업무를 처리하실 예정이었기 때문이죠.





내부는 그린과 블루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눈이 편하다고 인식이 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색상으로도 유명하죠. 그래서 이번 파주학원인테리어 25평 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되는 색감이기도 합니다.
3D 디자인을 두고 클라이언트와 세부적인 조율까지 마친 후 일정에 맞추어 시공에 들어갔습니다.




철거 작업은 딱히 필요한 곳은 아니어서 바로 목재 작업부터 시작했죠.
외부 파사드는 3D 디자인에서 보셨던 것과 같은 디자인으로 변동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렇듯 3D 도면대로 100% 진행하는 것도 있고, 현장이나 클라이언트 요구 사항에 따라 세부 디자인은 변동되기도 합니다.


내부 역시 목재 작업을 통해 구조물 형성에 나섰는데요.
필요에 따라 금속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파주 수학학원인테리어 25평의 경우 가벽을 세워 공간 분리를 해주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기 때문에 목재를 주로 썼습니다.


가벽 시공을 한 곳에 문까지 시공을 해준 모습입니다.
참고로 모든 내부의 문은 미닫이 문으로 택했습니다.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 사고 방지를 위해서 입니다.



이후 마감 공사에 들어갔는데요.
페인트 또한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좋은 자재를 사용해 달라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따라 진행해드렸죠.
파주 학원인테리어 25평을 시공하면서 아이들을 생각하시는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조명은 안전성과 시각적인 트임을 위해 다운 라이트만을 사용했고, 바닥의 경우 미끄럼 및 오염 방지를 위해 매트 시공을 끝으로 파주 수학학원인테리어 25평 시공기가 끝났습니다.
완성된 모습을 함께 보시죠.




이곳만의 수업 특징을 외부 파사드에 스카시 작업을 해주었고, 라운드 컷의 유리가 한층 부드러운 느낌을 내주는 외관 모습입니다.
외부 파사드 조명은 사인물 작업 위에 설치된 간접 조명 외에는 사용하지 않아 더 깔끔한 느낌을 내주었죠. 아이들이 자주 올 곳인데, 조명을 화려하게 하면 되려 거부감이 들 수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내부는 심플하게 게시판과 함께, 아이들이 자주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세면대와 정수기, 신발장만 배치했습니다.
창문의 경우 아이들의 공부 집중력을 위해 긴 형태의 사각형으로 하여 외부 시각을 최소한으로 해주었죠.






가장 넓은 공부방의 경우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명도가 낮은 그린 컬러를 사용해 주었답니다.
다수의 학생들이 한 번에 수업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대형 스크린을 기점으로 책상을 배치했습니다.



아이들이 자습을 하거나 소수가 진행을 할 때 사용하는 방은 블루 색상을 사용했는데요.
수업을 주로 진행하는 공간이 아니다 보니 스크린이나 다른 가구 배치는 전혀 하지 않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었습니다.
오늘은 파주 수학학원인테리어 25평 시공 사례에 대해 보셨는데요. 아무래도 일반적인 오피스나 미용실과 같은 상가보다는 결이 다르다 보니 학원 관련 시공사를 결정하실 때는 포트폴리오 중 학원 인테리어를 진행한 적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언제나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916 디자인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