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916디자인입니다.
같은 평수의 공간이라 하더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느껴지는 분위기나 공간감은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나 사무실이나 상업 공간의 경우에는 정확한 사용 목적이 있기 때문에 목적에 맞는 시공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시각적으로 예쁘게 디자인을 해도 공간의 사용 목적에 맞지 않는다면 좋은 시공이라 할 수 없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현장은 서로 다른 유리칸막이, 사무실가벽으로 시공하여 서로 다른 2가지 공간의 30평사무실인테리어 현장입니다.
소개해드릴 내용을 보시면 공간의 사용 목적에 따라 시공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시기 보다 쉬울 것 같은데요.



이번 현장에서는 두 가지 컨셉으로 시공해 각각의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주었습니다.
현장 실측 후 3D 디자인을 제안드렸습니다.
첫번째 공간의 콘셉은 모던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입니다.
업무 위주의 공간인만큼 심플한 설계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글라스월과 노출형 천장을 활용해 개방감을 살렸습니다.
제안드렸던 3D 디자인에서 일부 수정 후 시공 계획에 따라 현장 작업도 시작 되었습니다.
현장에서도 3D 디자인과 아이소를 바탕으로 작업하는 만큼 이와 매우 유사한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인테리어 첫 시공은 철거 작업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마감재를 일부 깔끔하게 철거하였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 공간 구조 자체가 변경되기 때문에 전기, 스프링쿨러, 소화전 등 이전 설치 작업도 필요해서 설계에 맞춰 꼼꼼하게 철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이전 설치는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실 수 있도록 전문가와 협업하여 소방법에 따라 작업했습니다.


이후 목공과 철골 작업으로 가벽을 만들어 각각의 공간으로 구분했습니다.
이번 30평사무실인테리어 시공의 포인트는 공간의 사용 목적에 따라 구분해주는 것으로 설계에 맞춰 세심하게 작업했습니다.



조명 공사와 도장까지만 마무리 되었는데도 기존 분위기보다 훨씬 더 밝은 공간이 된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작업까지 마무리가 되면 전체 점검 후 시공이 끝이 납니다.
916디자인에서 각 공정 별 현장 전문가들이 원팀으로 구성되어 오랜시간 손발을 맞춰온만큼 이번 30평 사무실인테리어 시공 계획에 따라 이슈 없이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시공이 완성되었는지 공간별로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첫번째 사무실의 외부 파사드입니다.
파사드는 블랙 무광 시트 작업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출입구는 새로 자동문으로 설치 했고,
중앙에는 그라데이션 시트지 작업으로 프라이빗하게 구성 했습니다.
우측 벽에는 포인트 컬러인 블루로 제작한 사인물과 상단 간접등을 설치해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입구 앞으로는 가벽을 내부 오피스 공간과 구분을 해주었습니다.
가벽 상단은 벽돌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파사드에 사용했던 사인물과 동일한 사인물을 사용했습니다.




안으로 들어오면 벽돌 디자인으로 시공된 업무 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구에서 가벽으로 외부와 공간을 구분해주었기 때문에 내부에는 오픈형 구조로 사용 했습니다.




대신 가구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배치했고, 반대편 벽은 벽돌 디자인 대신 다크 그레이 컬러로 도장 했습니다.
가벽이나 문이 없지만 구조와 마감재가 달라지게 되는 두 공간이 구분된듯한 느낌을 줍니다.




천장 조명에도 차이를 주었는데요.
업무 공간은 일자형 LED바 조명을 사용 했고, 탕비실 쪽에는 원형 매립등을 사용 했습니다.



회의실은 글라스월로 개방감 있게 구성했고, 벽면에 화이트보드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회의실 맞은편의 업무 공간은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로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은 30평사무실인테리어의 두 번째 컨셉으로 마무리된 공간입니다.
외부 파사드는 먼저 살펴본 공간과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해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사인물 디자인과 출입문에 시트작업을 하지 않았다는 것만 차이가 있습니다.


입구 인테리어는 우드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했습니다.


2층은 대표실과 회의실, 카페테리아로 구성되어 있어 주로 미팅이나 휴식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입구쪽 가벽에는 벤치를 설치해주었습니다.



카페테리아는 우드 소재와 따뜻한 색감의 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우드 간살 무늬로 적당한 개방감과 프라이빗함이 있는 공간입니다.



큰 창과 글라스월로 탁 트인 개방감이 느껴지는 30평사무실인테리어 2층 회의실입니다.
월넛 우드 컬러의 가구를 사용하여 안정감 있고 고급스럽게 연출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된 대표실입니다.
3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커튼을 설치해 효율성을 높였고 쇼파와 책상을 마주보게 배치해 안정감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두 가지 컨셉으로 시공된 30평사무실인테리어였습니다.
916디자인에서는 틀이 정해진 설계가 아닌 공간과 기업에 맞춘 인테리어를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시공 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편안하게 연락주시면 더욱 자세하고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