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사무실에서 근무를 한다는 것이 당연시 여겨진 옛날에는 어떤 분위기든 그저 업무환경만 조성되면 괜찮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그러다가 세월이 흘러 ‘ 워라밸 ‘ 이라는 단어가 핫하게 떠오르면서 업무 환경에도 변화가 찾아옵니다. 보다 일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선호하고, 휴식도 함께 공존하길 원하는 직원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형태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 특히나 단순히 휴게실을 만드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 요즘 세대는 사무실 인테리어를 하시려는 클라이언트들께서도 그러한 직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의뢰 상담을 하면서 많이 의견을 내주시고 하죠. 저희 916디자인에서는 그러한 니즈들을 충족시킨 사례들을 많이 시공하였는데요.
수원사무실인테리어 누구나 일하고 싶은 사무실디자인으로 완성한 이번 현장도 그중 하나입니다. 자연적인요소르 많이 녹인 사례로, 자세한 내용을 바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D디자인 중 전체적인 공간 레이아웃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라운지 공간을 넓게 뺀 구조로, 회사가 지향하는 회사 문화에 맞는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배치했습니다.


외부 파사드는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간접 조명과 단차를 둔 도형 디자인을 하는 것으로 제안을 해드렸습니다.






내부는 화이트와 우드 조합의 디자인으로 구성해 보았는데, 단조로운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도록 단차와 조명, 가벽 등을 통해 공간 구분감과 공간에 재미를 더해주려고 했습니다. 최종적인 수정 피드백까지 적용이 되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공 작업에 들어갑니다.






구조물을 형성하고 뼈대를 만들어 주는 기초공사를 진행하고 난 후에 도장 및 마감 공사를 통해서 페인트, 도배, 조명, 사인물, 스카시 등등 디자인적인 부분을 시공했습니다. 수원사무실인테리어 누구나 일하고 싶은 사무실디자인으로 완성된 모습은 어떨지, 함께 보시도록 할까요?






외부 파사드와 입구 아트월의 모습입니다.
외부 파사드의 경우 입체형으로 만든 배경에 중앙 사인물을 설치한 형태로 만들었는데요. 입체형 배경 간접 조명과 사인물의 조명 룩스를 다르게 하여 사인물이 보다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입구 아트월은 그와 상반되게 깔끔하고 밝은 룩스 조명을 사용해 주었는데요. 입체형이 아닌 스포트라이트를 쐬어 사인물에 집중할 수 있는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






업무 공간을 안 볼 수 없겠죠? 업무 공간은 최대한 오픈형으로 레이아웃을 짰는데요. 바닥에는 헤링본 바닥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형성했고 공간간의 구분감이 필요한 경우 바닥을 달리하여 디자인했습니다.



카페테리아 공간은 카페와 같은 분위기로 조성했는데요.
천장도 우드 자재로 만든 후에 핀 조명을 달아서 카페 같은 분위기를 더욱 잘 느낄 수 있어서 근무 중에도 휴식을 많이 느껴볼 수 있는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옆에는 수납 등을 할 수 있도록 수납장을 두고 간접 조명을 달아 분위기에 깊이감을 더했죠.







수원사무실인테리어 누구나 일하고 싶은 사무실디자인으로 완성한 공간중 라운지 공간입니다. 플랜테리어를 통해 보다 자연적인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데요. 화이트와 우드 자재들을 활용하여 단차를 두고 안 쪽에 조명을 설치해 디자인적인 요소를 많이 살렸습니다. 또한 정면 벽면을 아트월처럼 디자인해서 회사 로고가 보다 눈에 띌수 있도록 했죠.








그리고 내부 곳곳에 식물, 조명 등을 사용하여 자연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휴식을 취할 때는 확실하게 쉬자라는 회사 문화를 볼 수 있죠. 펜던트 조명과 식물의 조화가 좋다면 만족감을 드러내셨답니다.
저희 916 디자인은 다양한 사례 경험을 통해서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시공을 진행하고 있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실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916디자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전 원하시는 느낌의 사례를 보시고 말씀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오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