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사무실이라는 공간은 하나의 회사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대표적인 것으로 떠오른지는 오래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방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회사 분위기를 많이 느껴볼 수 있는 부분이 인테리어나 내부 분위기가 전부이기 때문이죠.
물론 방문하는 사람이 꼭 있는 업종에만 해당하는 건 아닙니다. 직원들도 일하는 공간 분위기에서 회사 아이덴티티를 이해하고, 잘 녹아들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분위기에 따라 업무 효율성도 달라지게 되는데요.
수험생들이 공부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내부 인테리어는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저희 916디자인은 늘 만족스러운 결과로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 요즘 유행하는인테리어로 완성한 트렌디함이 돋보이는 공간을 마친 현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3D 디자인을 보실 텐데요. 트렌디함을 돋보일 수 있도록 우드를 메인으로 사용했습니다. 외부 파사드 뿐 아니라 내부까지 메인으로 사용하는 컬러와 우드를 두고 나머지는 베이지, 화이트로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했죠.
또한 우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명을 이용해서 분위기를 더욱 깊게 내주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답니다.




그래서 완공된 유행하는인테리어로 완성된 트렌디함이 돋보이는 사무실 공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외부 파사드는 이런 모습입니다. 우드와 간접 조명의 조화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느낌을 확연히 느낄 수 있습니다.








입구 아트월은 사무실이 아니라 카페와 같은 분위기에 더 가깝게 느껴지는데요.
질감이 살아 있는 벽면과 조명이 합쳐져서 내추럴한 느낌에 펜던트 조명이 주는 분위기가 요즘 트렌디한 느낌에 잘 부합되어 있죠.




내부는 더욱 그런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도록 했는데요. 화이트와 우드, 조명의 조합을 적절하게 활용해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천장에는 다운 라이트와 라인 조명 사용만 하였고, 카페테리아에만 펜던트 조명을 사용해 주었습니다.





특히 카페테리아는 우드를 가장 많이 활용했는데, 템바 보드 스타일의 바 테이블이 인상적입니다. 상판은 대리석 스타일을 택하여 보다 트렌디함을 더욱 살려준 모습이죠.





수전은 고급스러운 골드 + 화이트 색상을 택해서 고급스러운 느낌도 살려주었고요. 조명은 다운 라이트 외에 원형 스타일의 펜던트 조명을 사용해서 유행하는인테리어 트렌디함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시공 완료하였습니다.




업무 공간은 깔끔한 워크 테이블만 두었고 파티션은 따로 두지 않았습니다.파티션의 경우 공간을 조금 좁게 하는 부분이 있어서 소형 평수일 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좋을 수 있기 때문이죠.




별도의 공간에는 QA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비품 보관 등을 위해서 수납장도 사이즈에 맞추어서 유행하는인테리어 트렌디함이 돋보이는 사무실 공간으로 시공완료 했습니다.
라운드 형식의 테두리 디자인에 다운 라이트를 설치하여 부드러우면서도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았죠. 통일감을 위하여 우드로 선반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회의실과 대표실은 글라스 월 스타일로 디자인했는데요. 소형 평수인 경우 글라스월처럼 유리라는 소재를 잘 활용해 주어야 좁은 공간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별로 좁아 보이는 느낌은 들지 않죠. 또한 내부에는 화이트 컬러에 조명으로만 내부를 꾸며주었기 때문에 시야에 걸리는 것이 많지 않아 공간을 인식하는게 넓어 보입니다.



















오늘은 유행하는인테리어 트렌디함이 돋보이는 사무실 공간으로 완성한 현장에 대해 함께 보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저희 916디자인은 언제나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물로 보답할 수 있는 시공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시공 경험이 많기 때문에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공을 하고 있답니다. 저희가 진행한 다른 포트폴리오는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되고, 문의 사항이 있다면 부담 없이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