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누구든 어떠한 곳을 방문했을 때 목적에 맞는 분위기가 되어 있는 것이 훨신 좋게 생각을 하게 되어 있는 것이 훨씬 좋게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사무실이나 상가들이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죠. 예전에는 크게 인테리어에 대한 중요도가 낮았던 업종들도 최근에는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희 916디자인이 전문직 인테리어 시공 경험도 많다보니 법률사무소나 회계 사무실, 병원 등 문의도 많이 주고 계시는데요.
저희가 전문직 인테리어를 맡았을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신뢰 ‘ 입니다. 아무래도 각기 다른 사유로 해당 사무실을 방문하는 것이고 전문가들이 전문적으로 대응하는 곳이기에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거기에 클라이언트의 니즈나 트렌드 등을 가미하여 디자인을 하고 있죠.
오늘 최근 시공을 마친 구로인테리어 30평대 법률사무소인테리어 시공과정 후기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이렇습니다. 변호사실 두 곳, 회의실, 사무공간, 인포메이션, 화장실, 대기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인 사무실과 달리 사다리꼴 모양의 사무실이었기 때문에 레이아웃에 더 신경을 써서 구성했는데요.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는 건 레이아웃 구성에서부터 시작됩니다.






2D 도면 후에는 3D로 디자인을 만드는데요. 클라이언트가 원하셨던 부분들을 고려해 제작했습니다. 신뢰가 갈 수 있도록 깔끔한 스타일로 구성했답니다. 거기에 조명으로 깊이가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죠. 디자인 제안을 해드리고 나서 수정 피드백이 있을 경우 해당 부분을 수정해 최종적으로 디자인 컨팜이 나게 되는데요.
최종 디자인이 결정이 되고 나면 시공 작업에 착수하게 됩니다. 916디자인의 전문 시공사들이 시공을 하고 난 후 완공된 모습의 구로인테리어 30평대 법률사무소인테리어 시공이 마무리된 모습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간판도 저희가 제작했는데요. 법률 사무소 이름이 ‘ 청안 ‘ 이기 때문에 푸른 계열의 색상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입구 파사드도 푸른 계열 바탕의 아트월을 만들었죠. 간판보다는 조금 더 짙은 색의 블루를 바탕으로 하고 화이트로 사인물을 제작해 부착했습니다. 짙은 색상을 이미 사용하였기에 도어가 있는 부분에는 깔끔한 화이트와 상단의 다운라이트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건 인포메이션입니다. 둘출 우물형 천장으로 한 후에 간접 조명과 다운 라이트로 구성하여 바라보았을 때 상하단 간접 조명이 눈에 띄는데요. 오른쪽엔 작게 아트월을 만들어 사인물을 부착했습니다.
사인물 중 로고에 간접 조명을 달아서 눈에 더 들어옵니다.




인포메이션 맞은 편에는 진열장을 두었는데, 진열장 내부에도 조명이 있어서 상패등을 올려 두었을 때 더욱 눈에 잘 들어옵니다.







인포메이션 옆으로는 각 분리 공간들이 있습니다. 답답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글라스 월로 시공했습니다. 그리고 시선을 정면으로 쭉 뻗게 하기 위해서 벽면에는 아트월을 만들었는데요. 시선을 그렇게 뻗게 하면 복도 넓이를 보지 않아서 공간이 좁아 지지 않게 느껴집니다.










회의실, 업무공간, 변호사실인데요. 전체적으로 천장은 우물형으로 하였고 다운 라이트만로만 구성했습니다. 그래서 방이 각기 다른 분위기라도 어딘가 통일감은 느껴지는 것익기도 하죠. 각 분리 공간마다 수납 및 진열장이 있는 이유는 법률 사무소 특성상 서류들이 많기에 해당 부분을 고려해 배치한 것입니다.






다른 변호사실도 마찬가지죠. 클라이언트와의 미팅도 변호사실에서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워크 테이블 와에 테이블 하나 더 세팅하여 마무리했답니다. 대리석 상판의 스타일이라서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포인트죠.
오늘은 구로인테리어 30평대 법률사무소인테리어 시공과정 후기 소개를 해드려 보았는데요. 저희 916 디자인은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종을 고려하여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죠. 이번 사례 외에 다른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