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간의 변화를 이끄는 916 디자인이빈다.
‘좋은 인테리어’에 대한 해석은 모두 다르겠지만 916 디자인은 공간의 용도와 얼마나 부합하는지,
그리고 클라이언트가 만족하는지 이 두가지 요소를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데요.
사소한부분까지 소통하며 작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결과물에 대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뿌듯한 마음으로 시공하고 자신있게 저희의 현장을 소개 드릴 수 있죠.
이번 현장은 실측과 미팅 단계에서부터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취합하여 업무공간, 휴게공간, CEO실, 미팅룸등 전반적인 오피스 공간마다 트렌디한 요소를 모두 녹여내 디자인하여 설계단계부터 만족해주신 현장이였는데요.
오늘은 파주에서 진행한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을 3D 디자인부터 시공 과정, 완료된 모습까지 살펴보면서 함께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의 경우 시공이 완료되기 전에는 어떤 모습으로 변할지 가늠하기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상담할 때에는 꼭 3D 디자인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끔 진행하는데요.
이번에는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에 초점을 맞춰 입구는 블랙, 화이트 톤으로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입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변화를 주고자 했죠.


사무실 메인 입구는 대각선과 직선의 입체감을 활용하여 한눈에 들어오는 포인트를 제안 드렸습니다.
또한 이 벽이 죽은 공간이 되지 않도록 옆에는 수납공간까지 제공하였는데요.
색상은 따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화이트보다는 아이보리 계열로 선택했습니다.



업무공간도 편안한 느낌 위주의 컬러를 사용하기로 계획하였고 CEO 룸, 미팅룸, R&D 센터 등을 비롯한 다른 공간은 투명한 유리로 벽을 세워 탁 트인 느낌이 들도록 구성했죠.


CEO 룸은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감각적인 조명과 특색을 더한 바닥재, 루바로 장식된 벽면으로 설계했는데요.
그리고 개인 공간은 단차를 두어 같은 공간 안에서도 구별되는 느낌을 부여했습니다.


미팅룸 또한 한 쪽 벽면에 루바로 작업하여 세련되고 감각적인 느낌을 더하고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기획했습니다. 대신 상담 과정에서 수납공간에 포인트를 더하기로 하여 부분적으로 다크 그레이 컬러를 활용하는 것을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수정을 거친 디자인을 기반으로 어떻게 완성되었을까요?
우선 시공 과정에서 이번 파주 사무실인테리어의 포인트인 아트월을 먼저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인 입구의 아트월이 시공되는 모습입니다.
보통 이런 방식은 루바나 템바보드로 작업하지만 이번에는 대각선 디자인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한 땀 한 땀 작업했는데요.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작업한 만큼 굉장히 높은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공간의 아트월은 루바로 작업했습니다.
루바느 목잴르 얇고 긴 형태로 재단하여 결합하는 방식으로, 시공 과정에서 약간씩 오차가 나더라도 결합하면서 조금씩 균형을 맞출 수 있어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재와 형태의 차이로 템바보드보다는 고가이지만 그만큼 다양한 자재의 선택지가 있으며 완성도가 더 높은 편이죠.



이러한 작업을 거쳐 새로워진 파주 운정 사무실인테리어 회사 오피스 시공완료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입구의 모습입니다. 의도한것 처럼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벽면으로 훌씬 공간의 스페셜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매입등을 활용함으로써 더욱 감각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 입구의 아트월에는 회사의 로고 사인물을 부착하였고 바닥재도 밝은 컬러를 사용하여 공간이 더 확장되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대신 각 공간에 따라 카펫 타일을 활용하는 곳도 있어 색다른 분위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공간의 경우 카펫 타일이 훨씬 안락한 느낌을 주며 오염이 생기더라도 해당 부분만 교체할 수 있으므로 관리하기도 편하게 완성되었는데요.
카펫 타일은 보온성, 촉감도 우수하여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업무 공간은 한눈에 보기에도 깔끔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각형 모양의 레일조명이 파주 사무실인테리어의 특징을 더해주고 과감한 원색보다는 무난한 컬러를 위주로 마무리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올려줍니다.




미팅 룸 도어는 부분적으로 아쿠아 유리를 사용했습니다. 일반유리와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투명도는 반 투명에 가깝다고 볼 수 있죠.
어느 정도 사생활 보호도 되고 심미성도 우수하여 널리 활용되고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 도어에는 여러 아쿠아 유리를 믹스하는 방법도 있어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습니다.
또한 미팅 룸 내부 벽은 3D 디자인에서 설계했듯이 루바로 마무리하였고 카펫 타일도 두가지의 색감을 번갈아 작업하여 공간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CEO 룸 도어도 미팅 룸 도어와 마찬가지로 부분적으로 아쿠아 유리를 사용해고 벽면은 투명하게 작업했습니다. 대신 상황에 따라 내부 모습이 보이지 않게끔 별도의 블라인드를 설치하였고 전체적으로 제안 드렸던 이미지와 비슷하게 시공이 마무리 되었는데요.
1인이 쓰는 공간이기 때문에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있도록 의도했고 클라이언트께서도 가장 만족해 주셨습니다.




각종 서류를 보관하거나 인쇄,복사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는 회사를 운영하는데 꼭 필요한 OA룸 공간도 화이트톤의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공간으로 시공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의 파주사무실인테리어이지만 탕비실은 바닥재부터 포인트가 되는 패턴을 사용되었는데요. 그러면서도 조화로움을 놓치지 않기 위하여 모노톤 컬러로 선택했으며 다른 공간에 비해 리듬감이 느껴지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사무실의 용도와 클라이언트의 취향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킨 이번 인테리어도 916디자인의 실력과 노하우로 꼼꼼하게 작업했습니다. 언제든 공간을 바꾸고 싶다면 916 디자인의 문을 두드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