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테리어 전문업체 916 디자인입니다.
매일 출근하는 사무실이 멋진 공간으로 탄생한다면 어떨까요?
공간을 이해하는 인테리어가 더해질 경우 훨씬 업무의 효율성을 올려줄 수 있는데요.
최근에 함께 한 916디자인이 진행한 인천 송도의 AT센터 57평 사무실인테리어는 어떤 모습으로 탈바꿈했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인천 송도 AT센터 사무실인테리어는 약 57평의 공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에 CEO 룸과 휴게실, 창고 미팅룸, 개방형 오피스, 커뮤니티 룸까지 계획했기에 안정감이 들면서도 동선이 꼬이지 않도록 잘 구성해야 했죠.
916 디자인은 3D 설계로 먼저 공간의 이미지를 보여드리고 클라이언트와 조율에 따라 공사를 시작합니다.




아트월은 회사의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커뮤니티룸과 CEO 공간은 고급스러운 패턴을 사용하여 쾌적함이 가득한 공간으로 계획하여 업무효율이 높아질 수 있는 사무공간의 디자인으로 계획하여 제안드렸습니다.


작업 환경에 따라 철거가 필요한 부분은 철거를 하고 발생한 폐기물까지 정리해야 하는데요. 가급적 설계한 인테리어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본 베이스를 다듬는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기 배선도 꼼꼼하게 파악해서 원하는 그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사전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이후 구조물의 뼈대를 만들기 위하여 목공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때 정확한 사이즈로 작업해야 추후 균형이 어긋나지 않으므로 주의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인테리어에서 중요한 점을 하나 꼽아보자면, 공간이 제대로 구분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D 디자인에서 설계한 것처럼 용도와 목적에 따라 뚜렷하게 구분되어야 하기 때문에 도어의 위치 공간의 면적 등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구현합니다.

입구에서 들어오는 모습 또한 중요할 텐데요. 회사 간판을 감각적인 쉐이프로 배치하고자 특별한 디자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이 공간은 추후 멋진 커뮤니티룸으로 변화할 예정입니다. 벌써부터 유광의 대리석 타일이 고급스러운 사무실인테리어를 완성해 줄 것으로 기대가 되죠.
그럼 실제 인테리어는 어떻게 완성되었을지 이제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송도 AT센터 사무실인테리어의 얼굴이자 회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포인트, 입구입니다.
평평한 구조물이 아니라 각 지어진 형태 덕분에 훨씬 감각적이고 모던함을 자아내는데요.


안쪽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함으로써 독창적이면서도 회사의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입구 옆에는 미팅룸이 있습니다. 미팅룸의 가장 큰 특징은 유리 가벽을 사용했다는 점 입니다.


이번 시공에서는 공간을 구분해야 하는 공간이 많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답답해 보이거나 좁아 보일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야 했는데요. 그 방안으로 훨씬 시원하고 개방감을 부여할 수 있는 유리 가벽을 선택했습니다.


또 동선도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캐비닛으로 근무 공간을 구분했습니다. 수납까지 할 수 있어서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죠. 그리고 사무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하여 밝은 느낌이 들도록 진행했습니다.

사무실에서는 높은 파티션으로 구분할수록 공간이 갑갑해 보입니다. 반면 높이가 낮은 파티션은 깔끔한 사무실을 만드는데 제격이죠.


훨씬 다채로운 색감으로 설계된 커뮤니티 룸입니다. 처음에 제안 드렸던 원목 컬러보다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컬러를 활용했는데요.
유광 대리석 타일과 매립등, 일자 형태의 조명, 진중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네이비 컬러, 알록달록함을 더해주는 의자 배치까지 심플함과 포인트를 두루 갖춘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냉장고까지 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죠.


CEO 룸은 밖의 사무실 분위기와 다르게 원목 감성을 부여했습니다.
바닥은 헤링본 마루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패턴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공간이 밋밋하지 않도록 연출하고 싶다면 마루에서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수납공간이 부족하지 않도록 넉넉하게 설계하고 감각적인 일자 형태의 조명과 매립등으로 화사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로 작업했습니다.

자칫 죽은 공간이 될 수 있었던 곳도 회사의 든든한 수납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외부에서 바라보았을 때 모습은 화이트와 블루의 매치로 시원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죠.
이번 작업은 간결한 동선, 안정감을 주는 공간, 사람과 사람의 편한 소통이 가능한 공간을 중점적으로 설계했습니다. 사무실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선보였는데요..
916디자인은 업무의 효율성을 올려줄 수 있는 사무실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으니 새로운 공간, 감각적인 공간을 만나고 싶다면 편하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