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상가에 들어가시는 분들은 상관 없는 이야기일 수 있지만, 새로운 보금자리를 구하려고 하다 보면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대부분 구하시다 보면 이미 건축이 된 지 오래된 건물이나 기존 인테리어 잔해들이 남아 있는 등의 상가 형태를 많이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새 상가인 경우에는 철거를 해야 하는 것도 없고 도화지에 바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상태라고 한다면, 이미지 지어진 상가의 경우 그렸던 그림을 전부 지우고 새롭게 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실 겁니다.
물론 시공을 하는 입장에서도 후자가 조금 더 까다로운 시공 작업이 되겠죠.
오늘은 최근에 시공을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안산 공동급식지원센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현장에 대해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있었던 상가의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가 없을 정도로 깔금하고 밝은 분위기로 바뀌었으니 함께 보시도록 하죠.





우선 전체적인 3D 디자인부터 살펴보자면,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 회의실, 대표실이 따로 공간들이 필요했고 다목저으로 사용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야 한다고 하셔서 3D 디자인을 할 때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또한 지원센터라는 공익적인 목적을 두고 있는 것만큼 방문을 하시는 분들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입구 아트월과 외부 파사드는 우드 자재를 많이 활용하여 계획하였습니다.







대신 업무를 보는 공간들은 비교적 우드 사용을 적게 하여서 업무 효율성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죠.
아무래도 공익적인 목적을 두고 있는 안산 공동급식지원센터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이었기 때문에 카페테리아와 같은 분위기가 있는 것이 맞지 않아 해당 부분들은 제외하고 사무적인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안산 사무실인테리어 공동급식지원센터 시공현장의 시공 전 모습입니다.
오랜된 건물이었고 기존에 인테리어 자재들이 남아있지는 않았지만 천장의 배선과 전기 작업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상태였죠.




배전함이나 에어컨등의 위치도 파악을 해주고 난 후에 본격적인 시공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기존에 철거해야 하는 자재들은 없었기에 철거 작업은 건너 뛰고 바로 천장 텍스작업을 해주고 난 후에 목공 작업에 들어갔는데요.
이는 구조물을 형성해주는 단계로, 본격적인 그림을 그리고 전에 스케치를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목공 작업이 끝이 나고 난 후에는 필름이나 도배 등의 마감 공사를 해줍니다. 이때는 스케치 작업이 끝나고 본격적인 그림을 그리는 단계랍니다.
3D 디자인을 했던 것중 요청에 의해서 세부적인 변경이 있었던 디자인을 포함하여 꼼꼼하게 시공을 해주었습니다.
그럼 완성된 안산 공동급식지원센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현장을 보시도록 하죠.




먼저 외부 파사드입니다.
깔끔한 화이트에 북유럽풍 디자인으로 벽을 꾸몄고, 도어는 산뜻한 분위기를 이어가고자 파스텔톤의 그린색으로 작업을 했는데요.
방문하시는 분들이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계실 수 있기 때문에 사인물은 눈에 잘 띄고 쉽게 읽힐 수 있도록 하여 부착하였습니다.






입구 아트월은 우드와 함께 어우러져 더욱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바닥은 마루 시공을 해주어 사무 공간과 다른 공간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고, 천장의 조명이 다운 라이트로 하여 북유럽풍 벽면과의 조합이 좋습니다.






또한 입구 아트월은 템바보드로 하여 바닥 마루와 겹치지 않게 하여 다른 분위기의 따뜻함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거기에 메탈 소재의 사인물이 세련된 이미지까지 심어주고 있습니다. 사무공간으로 이어지는 곳도 목재로 파티션을 시공해 주어 통일감을 주었죠.



입구와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안산사무실인테리어 공동급식지원센터 시공현장의 사무 공간은 너무 동떨어진 분위기로 조성하면 어색할 수 있기 때문에 블라인드나 바닥 마루 등을 통해 우드 자재를 사용해 주었죠.
그리고 전체적으로 색감이 뚜렷한 것을 사용하지 않아 무난한 오피스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

마지막은 회의실 공간들인데요.
두 곳 모두 한 쪽 벽면에는 화이트 보드 시공을 해서 실용성을 높였고, 전체적으로 화이트에 우드 테이블 배치를 해주어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대신 소회의실은 작지만 의자 컬러로 포인트를 준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못브으로 재탄생한 안산 공동급식지원센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 현장의 사례를 보셨는데요.
저희 916디자인은 다양한 시공 사례 경험들을 토대로 어떠한 공간도 원하시는 니즈에 최대한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포트폴리오를 보시러면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다가 문의 사항이 생기시면 언제든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