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개방감의 여부는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물론 공간을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 지에 따라서 개방감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 개인의 집부터 사무실까지 모든 공간에는 개방감이라는 요소가 빠질 수 없습니다. 공간을 좀 더 넓게 보이게 하고 내부에서 지내는 동안 답답함을 느끼지 않도록 해주는 요소이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사무실처럼 하루에 최소 8시간을 있어야 하는 곳이라면 개방감이 중요하죠. 그래서 보통 사무실 관련 인테리어를 진행할 때엔 개방감을 고려하여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하게 개방감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회사의 이미지를 잘 녹여 디자인 하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 916디자인은 그런 부분들을 모두 고려하여 시공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성남 판교 글로벌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50평 개방감이 돋보이는 시공 사례를 보시면 더욱 그런 점들을 잘 느껴 보실 수 있을 듯하여 준비했습니다.







가장 먼저 클라이언트께 제안해 드렸던 3D 디자인인데요. 전체 공간은 개방감이 가장 우선시해야 했기에 최대한 가벽을 없앤 업무 공간을 만들고 회의실의 경우 글라스 월을 활용하기로 하고, 대표실은 프라이버시를 위하여 독립된 공간을 구성하는 것으로 공간 배치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개방감 뿐 아니라 회사 이미지를 잘 보여줄 수 있도록 회사 메인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디자인으로 제안을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외부 파사드의 경우 총 3가지 스타일로 제안 해드렸는데, 세번째로 최종 결정을 하기로 하고 본격 성남 판교 글로벌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50평 사무실인테리어 개방감이 돋보이는 시공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사례의 경우 별도로 공간 구분하는 곳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글라스 월과 대표실 등 부분적으로 필요한 곳에만 구조물을 형성해 주었답니다.
물론 그렇다면 목재 작업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아트월이나 디자인 구성 때 기획했던 것들을 구현해야 했기 때문에 해당 부분들이 작업에 좀 더 포커싱이 될 사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구조물 형성을 해줄 때는 전기 작업도 동시에 진행해 주어 효율적으로 시공 작업에 들어갑니다.
이후 외부 파사드를 포함해 페인트, 스카시, 사인물 등의 마감 공사에 들어가고 바닥공사까지 해주면 모든 시공이 완료되는 것이죠. 완공된 성남 판교 글로벌비즈센터 50평 사무실인테리어의 완성된 모습은 어떨지, 함께 보시도록 할까요?




외부 파사드의 모습은 강렬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데요.
거기에 은은한 간접 조명이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고 있습니다. 회사 사인물의 경우 레드 컬러와 대비되는 화이트 바탕에 부착을 해주어서 눈에 잘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바로 옆에 회의실이 있어서 글라스 월 덕분에 크게 좁아 보이지 않고 개방감을 확연히 느낄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회사 메인 컬러인 레드를 중점적으로 사용한 아트월이 반대편의 글라스월과 상반되어 빈 공간을 채워주고 있죠.









회의실은 이번 사무실인테리어 공간 중에서도 가장 개방감을 많이 느낄 수 있는 공간인데요. 유리 가벽을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내부가 잘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리 가벽은 개방감을 높여주는 자재이지만, 여백이 많이 느껴지는 자재이기도 하기 때문에 조명, 기타 자재들로 여백을 채워줘야 하는데요. 이번 사례에서는 헤링본 바닥과 천장의 다운 라이트 조명으로 여백을 채우는 디자인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또한, 해당 회의실에는 시크릿 공간이 존재하는 것이 성남 판교 글로벌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50평 사무실인테리어 개방감이 돋보이는 시공 사례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슬라이딩 도어 형태의 벽을 열어보면 탕비 시설이 나오는데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도 이곳만의 특징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직원들의 업무 공간은 특별한 가벽을 설치해 구분하지 않고 전부 오픈 되어 있는 형태로 공간을 꾸몄죠. 대신 업무에 집중을 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 컬러를 최대한 포인트로만 사용하였고, 사무적인 분위기를 내는 컬러들을 사용해 깔끔한 모습입니다.






유일하게 별도로 구분된 대표실은 고급스럽고 중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바닥은 헤링본 바닥으로 하고 벽면은 짙은 그린 컬러를 사용해주었는데요. 강렬한 레드 컬러와 대비되는 그린 컬러 사용으로 안정감과 별도의 공간이라는 인식을 하기에 충분합니다.
오늘은 성남 판교 글로벌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50평 사무실인테리어 개방감이 돋보이는 시공 사례에 대해서 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저희 916디자인은 언제나 만족스러운 결과로 보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