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전문 지식을 가지고 의뢰인을 맞이해야 하는 업종들의 경우 초반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깊게 하시곤 합니다. 병원, 법률, 세무 등이 이에 해당되죠. 아무래도 각자만의 사연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의뢰인들을 맞이해 각 케이스에 맞는 전문가의 조언과 도움을 주어야 하기에 의뢰인들이 최대한 신뢰감을 쌓을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인데요. 그래서 초반에 사무소를 개업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인테리어 관련해서 깊은 고심 끝에 시공을 진행하시곤 합니다. 저희 916 디자인에도 문의를 많이 주시곤 하는데, 큰 틀로 많이 원하시는 키워드가 ‘ 신뢰감 ‘ 이나 ‘ 깔끔함 ‘ 이 대부분입니다. 해당 키워드들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의 취향,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섞어서 디자인하고 있는 것이죠. 예전과 달리 각자의 개성이나 틀에 박힌 디자인을 추구하는 분들이 적다 보니 변호사, 병원, 세무 등의 업종에서도 전에 비해 다양한 인테리얼르 볼 수 있는데요. 깔끔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분위기라도 세련되고 트렌디한 요소를 섞어 주는 것이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광교인테리어 60평 변호사사무실인테리어 전문성이 돋보이는 공간 사례 역시 마찬가지로, 전문성을 돋보이는 공간이면서 세련된 느낌으로 하시길 원하셨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실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사전 미팅 진행 후에 2D 도면과 3D 디자인을 통해서 디자인 제안을 해드렸는데요. 2D 도면에서는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확이하고 어떤 자재들을 사용할 것인지 확인 할 수 있다면, 3D 디자인은 완공된 공간의 대략적인 느낌을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면들을 만들기 전에는 실측이 필수인데요. 실측이 되어야 도면들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거기다 시공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분전함이나 배선, 전기 등 체크해주어야 하는 부분도 미리 확인하죠. 이후 본격적인 광교인테리어 60평 변호사사무실인테리어 전문성이 돋보이는 공간 사례의 시공에 착수하는데요.






가장 먼저 자재들을 들이고 난 후에 구조물을 형성해줍니다. 경량 골조로 세워서 뼈대를 만들어 주는데요. 이는 현장마다 다른데, 경량 골조로 세우기도 하고 목재로 세우기도 하는데, 이번 사례는 경량 골조를 세워 뼈대를 세웠습니다. 물론 굴곡이 있는 경우 목재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 면을 세워 구조물을 완성해 줍니다. 동시에 전기 배선도 함께 시공을 하는데요. 구조물이 형성되고 난 후에는 도장과 마감 공사에 들어갑니다. 해당 과정에서 3D 디자인에서 봤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닥 공사까지 완성하면 광교인테리어 60평 변호사사무실인테리어 전문성이 돋보이는 공간 사례의 시공이 끝이 나죠.
그럼 완공된 모습도 바로 보시겠습니다.



건물 간판도 저희가 작업을 했는데,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세우기 위해 깔끔한 폰트로 많은 간판들 중에서 눈에 띌 수 있게 큰 사이즈로 제작해 설치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리셉션 공간이 반겨주는데요. 벽면은 차분한 톤의 블루와 화이트로 한 후 중앙엔 템바보드를 하단에 부착하고 상단에 사인물을 부착하여 고급진 분위기를 냈습니다. 스포트라이트와 다운 라이트로 천장 조명을 구성하여 해당 부분이 더욱 돋보였죠.







리셉션 앞은 고객들이 대기할 수 있도록 라운지를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어울리도록 따뜻한 분위기의 소파와 러그를 배치했죠. 라운지 위 천장 조명은 귀여운 펜던트 조명으로 해서 공간을 분리해 주었습니다.











그 뒤로는 글라스 월로 구성한 회의실 겸 미팅룸이 위치해 있습니다. 글라스 월로 구성한 이유는 공간 구분이 많이 한 사례였기에 공간에 대한 답답함이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내부는 화이트와 밝은 브라운 색상의 의자를 두어서 깔끔한 분위기와 어울리도록 구성했답니다.






가장 안 쪽은 직원분들이 쉴 수 있도록 휴식 공간을 만들고 미팅룸 맞은편에도 소파를 두었는데요. 고객이 대기할 수도 있고 직원분ㄷ르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곳곳에 두고 싶은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충족해 주었답니다. 물론 전체적인 분위기와 어우러질 수 있게 색감이 강한 컬러는 포인트 컬러로만 사용해 주고 나머지는 파스텔이나 모노톤으로만 사용했습니다.




미팅룸 맞은편 복도 공간에는 변호사실과 업무 공간을 만들었는데요. 공간들을 필요한 만큼만 구분했죠. 내부는 화이트와 우드를 중점으로 구성하였고 가구들 컬러도 우드와 비슷한 컬러로 사용했습니다. 천장은 다른 곳과 다르게 다운 라이트를 사용해 통일감을 주어 시공을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저희 916 디자인은 클라이언트의 만족을 위해서 노력하는 시공사인데요. 다양한 시공 경험을 통해서 쌓인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다른 사례를 보시려면 아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